•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구경화 | 2018.05.17 14:38 | 조회 3584

    지난해에 소중한 노년을 복 되고 아름답게라는 취지로 문을 연 송정 실버대학이 올해도 계속해서 믿음의 발을 내디디며 그 지경을 넓혀가고 있다.

    송정실버대학은 512()에 광산구에 거주하는 실버 90여 명을 초청하여 곡성기차마을로 봄 소풍을 다녀왔다. 온종일 비가 내린다는 일기예보에도 불구하고 감행한 봄 소풍인데, 우려했던 것과 달리 비옷을 입은 실버들이 어린아이처럼 마냥 즐거워했다.


    함박웃음 짓는 실버들

     

    처음에는 60여명의 실버대학생들만 모시고 다녀올 계획이었다. 그러나 김종호 목사는 버스 3대로 다녀올 것을 이야기했고, 형제자매들은 그 음성을 따라 광산구에 위치한 노인정을 일일이 방문한 결과 150명의 숫자가 채워졌다.


    버스에 몸을 싣고 기차마을로

     

    대부분의 실버들이 처음 만난 자리라 서먹서먹하고 어색했지만, 차 안 장기자랑, 꽃구경, 흥겨운 건강박수로 점차 그 어색함을 잊고 서로 친구가 되어 사진 찍기에 바쁘다. 이제 막 피어난 장미꽃들 속에서 하얀 비옷 입은 실버들의 웃음이 아름답다.


    봄나들이가 마냥 즐거운 실버들

    얼씨구절씨구 흥이 절로 나요

     

    점심 식사 후, 20여 분 정도 탑승하는 미니 기차에도 행복해 하며 실버대학생들은 교사들에게 연신 감사인사를 표했다.


    칙칙폭폭 꼬마기차 타고 떠나요

     

    일주일도 안 되는 기간에 150명을 모아서 소풍을 갈 수 있었던 그 저변에는 종의 마음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실버대학이 있다. 송정 실버대학은 IYF센터에서 뿐만이 아니라 광산구 내에 위치한 노인정을 찾아다니며 홍보를 하고 현재 10여 군데 노인정을 격주로 돌아가면서 실버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운남동 찾아가는 실버대학다소곳한 민요춤
     송정동 찾아가는 실버대학탁구공을 옮겨라

     

    현재 송정 실버대학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50여 명의 실버대학생들의 노년에 기쁨과 행복을 선사하고 있다. 노년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 체조와 노래교실, 부담을 넘고 배움의 기쁨을 맛보는 한글반과 영어반, 마음껏 두드리면서 스트레스를 날리는 악기교실 난타 등의 아카데미를 조별로 운영하고 있다. 실버대학생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인드 강연을 빼놓을 수 없는데, 강연 내용들이 사람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좋아한다.

    며느리를 친정엄마처럼 챙겨주는 시어머니에 대한 강연을 듣고 나는 우리 며느리에게 어떤 시어머니인가 생각해 봤어. 며느리 입장에서 생각해 보니까 소통도 잘 되어서 마인드 강연이 너무 좋아.”                                                                                         -박정심, 우산동, 83


    신세대 실버 나이야 가라

     

    봄나들이 이후, 마음을 활짝 연 몇몇 노인정에서 찾아가는 실버대학을 해달라는 요청이 들어와 실버대학 교사들 입에서 즐거운 비명이 멈추질 않는다. 송정 실버대학의 이런 활발한 활동들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얻게 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끈이 되고 있다.

    “7년 만의 외출이었어. 내 생애 마지막 여행이라고 생각하고 왔는데 너무 잘왔어. 딸도 힘들다고 안 데리고 가는데 이렇게 좋은 구경시켜 주고 마음 써 줘서 너무너무 고마워.” - 김옥단, 송정동, 90

    <!--[if !supportEmptyParas]--> <!--[endif]-->

    이보다 더 아름다울 순 없어

     

    종의 음성에 따라 발걸음을 내디뎠을 때 형편과 상관없이 일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맛보면서 형제자매들 마음에 하나님의 세계가 커짐을 볼 수 있었다. 하나님 한 분만 남는 실버 봄나들이와 실버대학을 통해 많은 분들이 복된 세계로 돌아올 것이 소망스럽다.

     

     

    글, 사진 : 송정교회 기자단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54개(10/28페이지)
    전남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실버캠프] 백발은 있어도 노인은 없다! _ 2020 온라인 실..사진첨부파일 신윤미 2020.08.26 16949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