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서영란 | 2015.10.13 21:04 | 조회 8818



     

    충장축제 거리퍼레이드, 국제청소년연합 광주전남지부 대상

    68개팀 5,000명 열띤 경합광주전남 청년,대학생 100여명 출전

    거리퍼레이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충장댄스 왕중왕전 우수상수상

    세계는 광주로, 광주는 세계로슬로건으로 형형색색 각국 공연 선봬

     

     

    12회 추억의 충장축제의 하이라이트 거리퍼레이드 경연대회에서 세계적인 광주를 표현한 국제청소년연합 광주전남지부가 대상과 상금 700만원을 수상했다.

     



    광주 동구청이 주최한 이번 거리퍼레이드 경연대회는 한글날인 9일 오후 2시부터 수창초교에서 출발해 금남로공원을 거쳐 5.18민주광장까지 2.1km를 행진했다.

     



     

    대회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전통문화 공연팀과 세계예술공연단, 군악대 등 68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외부 전문가 등이 참여한 심사위원단이 정지 퍼포먼스 심사(70%), 이동 간 심사(30%)결과를 합산해 대상등 입상팀을 가렸다.

     

     

    국제청소년연합 광주전남지부는 10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아시아,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등 세계 각국 의상을 입고 걷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전통 공연까지 선보이며 입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행진을 선보여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화려한 볼거리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뿐만아니라 거리퍼레이드 앞서 오후 1시부터 진행된 충장댄스 왕중왕전에서도 국제청소년연합은 우수상에 선정돼 50만원을 수상했다.

     



     

    축제장을 찾은 한 광주 시민은 젊은 청년들과 학생들의 얼굴이 밝고 미소가 생동감이 넘쳐 지켜 보기만해도 에너지를 받는 것 같아 즐거웠다다른 나라의 음악과 문화를 담은 댄스도 다양하게 볼 수 있어서 독특했고 신선했다고 전했다.

     



     

    박희진 광주전남지부 대표고문은 대한민국 대표축제 중 하나인 충장 축제에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관계자들과 거리퍼레이드 경연 등 호응해주신 광주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광주전남 대학생 및 청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리더로 성장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청소년연합 광주전남지부는 오는 1030일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제 15회 영어말하기대회 중고등학생부 지역 결선대회를 개최한다.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54개(17/28페이지)
    전남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실버캠프] 백발은 있어도 노인은 없다! _ 2020 온라인 실..사진첨부파일 신윤미 2020.08.26 17324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